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에서

호랑이를 로고나 상표로 활용하는 브랜드들

by 에코모아입니다. 2022. 1. 11.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 성취하는

2022년 되세요!

드디어 2022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밝은 해가 떠오르는 만큼 한 해도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2022년은 흑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모든 분들이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서

행복한 나날이 가득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흑호랑이해를 맞이하여서

호랑이를 로고나 상표로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랑이는 예부터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동물로 강인하고 멋진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에 사용되었죠.

특히 특허청에 따르면 많은 브랜드가

상표로 선호하는 동물 1위가 호랑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이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네요.


<겐조>

겐조

제일먼저 겐조를 뽑을 수가 있는데요,

남녀노소 할것없이 좋아하는 브랜드라 할 수 있죠.

겐조는 호랑이 로고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향수로 많이 알려지기도 했었는데요,

현재에는 맨투맨 등의 의류로 많이 알려지면서

남성들의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루이뷔통 크리스찬 디올과 함께 LVMH

계열로 자리 잡고 있으며

각종 패션과 향수를 취급하고 있는

프랑스의 브랜드 겐조는 일본에서

시작이 되어서 동양스러운 느낌도 어우러져

국내 사람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겐조 라인부터

남성라인, 가구라인, 캐주얼복 라인 시계 라인까지

다방면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엿볼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은데요,

현재에는 니고라는 디자이너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건 타이거>

 

비건 타이거

두 번째는 비건 타이거를 예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비건 타이거는 모피로 사용되는

동물들의 고통을 끝내고자

그리고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자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CRUELTY FREE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건강한 소비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곳인데요,

국내 최초로 비건 패션 브랜드로자리 잡은 만큼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피 등의 생명을 위협하는 소재가

사용되지 않도록 이러한 것들을

대체해줄 수 있는 요소들을 개발하고

디자인하면서 책임감까지 겸비한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고 동물을 존중한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네요.


<푸조>

푸조

세 번째는 자동차 브랜드 푸조입니다.

호랑이 로고는 아니지만 비슷한 부류의

사자 로고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어린 사자에서 어른 사자로 로고를 변경하며

새 출발을 한 이력도 있죠.

깊은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곳인데요,

1810년에 철강 공장을 장 피에르 푀조가

창업을 하였고 처음에는 다양한 생활 용품

만들어 판매하곤 했었습니다.

그 후 자전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1882년 자전거를 제작하게 되죠.

자전거 후에는 자동차에 재미를 붙이게 되고

1889년 증기 엔진이 장착된

3륜 차를 만들었는데 그 이름이 바로

세르폴레 푸조였습니다.

이후에는 푸조의 역사가 시작되었으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유명한 메르세데스(벤츠) 보다

앞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나핏>

다이나핏

 

호랑이가 들어가는 상표, 로고 하면 딱 떠오르는 요즘

그 브랜드가 바로 다이나핏이 아닐까 싶습니다.

독일의 스포츠 전문 의류 회사인데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스키복이나 등산복을 제조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지만 K2 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후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었죠.

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150여 개의 매장

보아도 얼마나 규모가 큰지 알 수 있겠죠?


 

동물 로고 브랜드

하마, 퓨마, 코끼리, 악어, 독수리 등

동물을 로고와 상표로 활용하는 브랜드는

수백 가지 이상 될 거예요.

그만큼 우리와 밀접한 유대감이 있다는 뜻이겠죠?

그런 동물들이 멸종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해요.

다음 포스팅에는 동물과 관련된 브랜드 중

재미있는 사례를 한번 알아볼게요.

날씨가 많이 추워요.

그래도 밍크코트와 여우목도리는 이제 그만!!

편안한 저녁 되세요.

에코 모아

 

사업자 정보 표시
에코모아 | 문연희 |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하정로5길5 미영빌딩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886-14-01467 | TEL : 02-2038-3510 | Mail : ecomoa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광진-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